하이닉스연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하트러버 조회 40회 작성일 2021-10-30 12:43:14 댓글 0

본문

SK하이닉스 주식 왜 안올라요? 현직자가 말하는 SK 연봉, 성과급, 복지의 모든 것ㅣ합격에이스ㅣSK하이닉스주가, SK하이닉스주식, SK하이닉스채용, SK하이닉스연봉ㅣ취준저격

취준저격 구독하기 - https://bit.ly/2DuXjEj

삼성전자 VS SK하이닉스
SK현직자 4인을 모시고 SK하이닉스 주가전망, SK하이닉스 연봉, SK하이닉스 복지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

00:00 인트로
00:08 SK하이닉스 장점
01:08 SK하이닉스 단점
02:00 SK하이닉스 주식 사도 되나요?
03:00 성과급 많이 줘요?
03:38 문과생도 취업할 수 있나요?
03:55 이천에 할 거 없나요?
04:23 메모리카드 수리할 수 있나요?
04:38 네이버 지식인 질문
05:00 퇴사자가 많나요?
05:33 다시 취준생이 된다면 SK하이닉스 간다 VS 안 간다
06:07 삼성전자에서 이직 제안이 온다면 간다 VS 안 간다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주식 #SK하이닉스연봉
ccuccu kaa : 무조건 삼성가라!!!! 선택 고민하다가 복지좋다길래 하이닉스 왔는데 회사 분위기 개판이다!!!!!!! 도망처!!!!!! 무조건 삼성이야!!!!!
빈집살이 : ㅋㅋㅋㅋ배당률 많이 주는 삼성전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young pa : 이제 역전 ㅋㅋ 초봉 9000하닉
덕진화 : 밥먹을만한거 없고 컵에 음식물안붙어있는거 찾는게어어려움
.k do환 : 하이닉스 삼성가릴게 아니라 좋은곳에 취업을 한다는거 자체가 좋은데... 어디 뭣도 안되는
중소.중견기업보다는 좋다...

[뉴있저] SK하이닉스 성과급 논란과 자영업자의 한숨 "100만 원 지원금이라도..." / YTN

우리나라 대표 반도체 기업 가운데 하나인 SK하이닉스.

코로나19 사태에도 반도체 업계의 호황이 이어지면서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무려 84%나 증가했는데요.

SK하이닉스는 지난달 말 직원들에게 "성과급으로 연봉의 최대 20%를 지급하겠다"고 공지했습니다.

연봉 6천만 원 수준의 과장급의 경우 성과급으로만 천2백만 원을 받게 되는 거죠.

하지만 SK 하이닉스 직원들은 '실적은 물론, 경쟁사와 비교해도 턱없이 적다'며 불만을 쏟아냈습니다.

실제 경쟁사인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의 경우 성과급으로만 연봉의 절반가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논란이 커지자 SK 최태원 회장이 "자신의 연봉 30억 원을 전액 반납해 임직원들과 나누겠다"고 선언했지만, 정당한 요구를 외면하려 한다며 직원들의 불만은 더 가열되는 상황입니다.

이럴 바에는 경쟁사로 옮기겠다는 움직임까지 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언론들도 관련 보도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물론 돈을 많이 번 기업이 직원들과 이익을 나누는 것이야 당연하겠죠.

하지만 대기업 직원들의 이른바 돈 잔치가 씁쓸하다는 시민들이 적지 않았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장기 무급휴직에 들어간 항공업계나 여행업계, 또 거리 두기가 지속되면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은 "다른 세상 이야기"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관련 기사에는 "성과급을 받는다는 것 자체가 너무 부럽다"는 비정규직의 댓글부터 "100만 원 재난지원금이라도 빨리 받았으면 좋겠다", "최태원 회장이 차라리 연봉을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사람들을 위해 기부해줬으면 좋겠다"는 자영업자들의 호소도 눈에 띄었는데요.

이런 가운데 코로나19 직격탄에도 수혜를 입은 기업들의 이익을 공유해 피해가 큰 계층에 지원하자는 이익 공유제나 자영업자 손실 보상제 도입 논의는 여야 공방 속에 진척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4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정치권이 일부 의견 일치를 보인 만큼 조금이라도 속도를 내주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뉴스가 있는 저녁 안귀령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102031945136956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Jibsa jibsa : 기자님 SK하이닉스 직원들이 왜 분노하는지 일부분만 보도하시고 왜곡된 부분을 더 보도하시네요.
MBC 라디오 표창원의 뉴스 하이킥에서 보도된 내용이 더 정확합니다.
제발 잘 알아보시고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해규 : 본질을 왜곡하지 마세요
근로자들이 코대근무로 불면증에 시달리고 각종 가스 케미컬등 위험에 노출됭니가며 이룬성과인데 총수일가 지배구조 개편에만 열을 올리고 있는 한심한 작태때문에 모두가 분노하는겁니다
영업이익을 재투자해 고용을 늘리고 기술개발에 쓰는것이라면 우리가 이렇게 분노하지는 않았을겁니다
lee Jame : 제발 skhynix 구성원들이 불만이라고 애기하는부분에 대해서도 조명해주세요. 항상 ps 부분만 부각하니까 논점이 흐려지는겁니다.. 언론이 한쪽편만 들게 아니라 사실 모두를 전달하고 국민들이 평가하게 해주셔야죠. 구성원들도 항상 이런 시선이 부담스러워서 침묵했으나 올해 지금까지 참았던게 폭팔 한겁니다. 올해 PS 한번이 적게 나왔다는것이 이렇게 큰 폭풍이 되었을까요? 아니면 지난 몇년간 쌓여있던 불만에 대해 도화선에 불이 붙은 것일까요 ?
아으어 : 하이닉스 왜 임원진들은 성과금 수억씩챙기면서 삼성임원보다 많이 챙기지??? ㅋㅋㅋㅋㅋ영업이익상괸없이 사장도 매년 본인연봉 잔뜩올리고....문제는 부당한 성과금책정방식인데 이걸 이렇게 화제전환시키네...
이세나 : 대기업의 성과금이 지역경제 소상공인들에게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모르시네~~
SK에서 기사 써주는 댓가로 얼마나 받았나요?

SK하이닉스 성과급 불만에 최태원 "연봉 모두 반납하겠다" / YTN

최근 SK하이닉스에서 성과급을 두고 불만이 제기된 가운데 최태원 회장이 지난해 연봉을 모두 반납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최 회장은 오늘 경기도 이천 하이닉스 본사에서 열린 M16 준공식에서 초과이익배분금 문제에 대해 고심했다면서, 지난해 자신이 SK하이닉스에서 받은 연봉을 반납해 나누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이 문제에 대한 공감과 소통이 필요했다며, 연봉 반납이 문제 해결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최 회장은 2019년 SK하이닉스에서 연봉 30억 원을 받았고, 지난해 반기 기준으로 17억5천만 원을 받아 반납 연봉은 30억 원 안팎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SK하이닉스는 지난해 반도체 성과를 바탕으로 연봉 20% 수준의 성과급을 주겠다고 발표했고, 내부에서는 실적에 비해 너무 적다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SK하이닉스는 최 회장의 반납 연봉을 어떻게 쓸 것인지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지은 [jelee@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102011807042073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blu Blu : 하이닉스 전망이 밝은데 이런 불만 쌓이면 국내 인재는 삼성이 다 데리고 가겠네
lee Jame : SK HYNIX 직원들이 불만있는것이 단지 PS 부분이 아닙니다.. 해당내용도 보도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포 : 언론이 얼마나 썩어 빠졌는지, 다시 한 번 직접 보고 느낍니다.
셀프디자인 문제, PS 산출 방법 투명화, M16 준공식 시위에 관한 기사는 단 한 줄도 나오지 않거나 나오자 마자 사라지고, 이런 언론플레이용 기사는 바로 뉴스 탑으로 뜨네요.
영업이익 5조를 넘었으나 어떻게 구하는지도 모르는 EVA 산출 방법에 대해 알려달라니 기밀이라는 이유로 공개하지 않고, 불과 몇 달 전 까지만 해도 EVA 6조라더니 영업이익 5조에 PS 지급?
갓청주 : Sk임직원분들 더 힘내주세요 노동자의 권리 쟁취하세요
Ray Ray : 이건 자기 밑 임직원들 한테 멕이는거 아님?

... 

#하이닉스연봉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39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castij.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