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ub8300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X수색대 조회 0회 작성일 2021-06-16 00:13:21 댓글 0

본문

Teste 55ub8300



[뉴스큐] 日 "한일 정상회담 불발, 일정상의 문제"...현지 반응은? / YTN

■ 진행 : 김영수 앵커, 강려원 앵커
■ 출연 : 이영채 / 일본 게이센여학원대 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이번 G7정상회의에서 한일 정상간 회담이 불발된 데 대해 양국의 신경전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일본 측이 잠정 합의했던 약식회담을 깼다고 한 데 대해 일본 정부는 일정 상의 문제였을 뿐이라며 다시 한국을 비난하고 나섰는데요.

이번 회담 무산을 둘러싸고 한일 관계가 더 얼어붙는 모양새입니다.

일본 게이센여학원대 이영채 교수 연결해서 현지 분위기 알아보겠습니다. 교수님 나와 계시죠?

[이영채]
안녕하세요.

[앵커]
안녕하십니까. 먼저 한일 정상회담이 불발된 데 대해서 일본 정부의 보도가 나왔습니까?

[이영채]
일본 정부는 한일 정상의 약식회담이 일본 측의 일방적인 취소로 열리지 않았다는 한국의 보도에 대해서 그런 사실이 전혀 없다라고, 그리고 가토 관방장관이 일방적인 발표를 해서 유감이다라고 한국에 항의했다라고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앵커]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일방적이었다고 설명을 했습니까?

[이영채]
실제 현지에서는 일정상 회의를 잡지 못했는데 예를 들면 한국이 독도 방어 훈련을 계기로 일본이 일방적으로 취소를 하게 됐다라고 하는 식으로 보도를 한 것에 대해서는 사실과 다르다라고 직접 언급을 했습니다.

[앵커]
일정상으로 맞지 않았는데 우리 정부의 입장이 사실과 다르다라는 일본 정부의 입장이 나왔다는 설명이셨고요. 일본의 스가 총리가 G7 정상회담을 마친 뒤에 기자들에게 한일 정상회담에서 신중해야 한다. 지금은 한일 정상회담을 할 상황이 아니다. 이런 기자회견을 했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조건을 제시한 걸까요?

[이영채]
실제 스가 수상 같은 경우는 한국이 국제법을 지키지 않고 있다면서 계속 비판을 해왔고 그리고 이번에도 나라와 나라 간의 약속이 지켜지지 않는 상황에서 한일 정상회담은 없다라는 식으로 기자 간담회에서도 이야기를 했습니다. 즉 강제징용 문제는 한국이 해결해야 된다라고 이야기를 하지만 이번 건 같은 경우는 상황을 고려해야 되는 게 지금 현재 일본 같은 경우는 올림픽을 유치하는 입장에 있고 한국에 협조를 구해야 됨에도 불구하고 그러면 이런 국제 회의에서 조금은 유연한 자세를 보이는 입장도 필요한데 종래의 같은 주장만 반복하는 형태로, 어떻게 보면 상황 적응을 못 하고 있다는 이러한 인식을 심어준 것 같습니다.

[앵커]
그리고 미국이 한미일 정상회담을 추진하기는 했지만 일본의 반대로 성사되지 않았다. 이런 일본 언론의 보도도 나오고 있다고요?

[이영채]
일본에서 마이니치 신문이 실제 미국의 주도로 한미일 정상회담을 계획을 했지만 일본의 입장이 너무 강경해서 미국이 포기했다라고 일본 정부 관계자의 입장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실제 일본 입장에서는 강제징용 문제에 대해서 현지에서 회담을 하더라도 큰 성과가 없을 거라고, 그리고 오히려 더 이게 스가 정권의 입장을 약화시킬 거라고 판단을 했다고 이렇게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앵커]
일부 언론에서는 이번이 한일 관계를 풀 수 있는 화해의 계기였다라는 이야기도 있는데 일본 언론에서는 이런 입장이 없습니까?

[이영채]
일본에서도 초기에는 초기에는 한일 정상회담이 열릴 것 같다라고 기대를 했었지만 실제 이것이 불발된 것을 보면서 오히려 일본 입장에서는 큰 성과를 기대할 수 없기 때문에 하지 않는 쪽이 낫다라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106151719391947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BIG FISH : 무슨 공방이냐...일본에서도 일본장관이 약속을 했는지 안했는지 애매모호한 발언을 했다고 하던데...기사에서.. 그리고 일본 니 마음대로 해라...한국은 그냥 정석대로 갈테니...
Jungmo An : 간첩 문재인 과 함께 우리 조국 대한 민국의 국권을 찬탈한 간첩 오바마 는 이미 오래전에 트럼프 혁명군에 의하여 체포 되어 처형되었습니다 이젠 이 세상 사람이 아닙니다 사탄의 조직인 교황청 예수회 소속 인 간첩 문재인 도 오바마 신세가 된다 기대된다
성용 서 : 일본 말이맜다
성용 서 : 맡다
서성ᄀl : 이영채 교수는 참 많은일을 하고 계시네요
고맙습니다

여기는 기억하자! 저기는 자폭하자!

경건함과 비장함이 교차하는 6월
남이상준 : 대한민국의 강재구 소령을 모방한것 같습니다
백달순 : 나영선생님 오늘도 잘 시청하고 있습니다
선생님존경하고 사랑합니다
백달순 : 역시 명강사 역시 사명감이넘치는 나영선생님 중요한 역사적팩트 정말감사합니다
저도 오늘처음 알았습니다
최강타 : 이만갑 폐지수순 돌입되었드만요.
김현권 : 북나명 tv 보고 탈북 못하시는 시민
생각 하니 가슴이 아파요,

... 

#55ub830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15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castij.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