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 피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태조이성계 조회 2회 작성일 2021-04-13 22:37:41 댓글 0

본문

[에듀강닷컴]제35강 직접팽창식과 간접팽창식 증발기(172p~182p)_공조냉동기계기능사/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 필기

산업설비 전문 카페 에듀강닷컴[동영상강의]
사이트 : http://edukang.com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user/win1008kr
아프리카TV : http://afreeca.com/win1008kr
티스토리 : http://edukang.tistory.com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JKkangsem
교사 : 강진규

[탑에듀피아] 미국 12학년 학생들이 재정보조 신청 전 준비해야 할 내용

2020~2021학년도에 대학을 진학 하게 되는 현 12학년 학생들은, 학자금 재정 보조를 받기 위해 제출 해야 하는 FAFSA와 CSS PROFILE 등 재정 보조 양식이 이미 10월 1일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이들 양식은 대학이 제공 하는 학자금 재정 보조를 받으려는 모든 학생들이 반드시 작성해야 할 서류입니다. 간혹 자신의 가정의 소득이 높고 재산이 많다는 이유로 이들 양식을 작성, 제출하지 않는 학생들이 있는데 이는 잘못 된 생각입니다.

물론 소득과 자산 등 재정 상태가 좋아서 학자금 보조가 필요 없거나 보조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는 재정적으로 최상위권에 속하는 지극히 일부 가정에 해당 되는 말입니다.

가령 소득이 높아 무상 보조를 받지 못하고 결과적으로 정부나 학교를 통해 학자금 대출을 받게 됩니다고 해도 FAFSA나 CSS PROFILE 등을 통해야 연방 정부의 학자금 대출 등 유리한 방법을 활용 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학자금 재정 보조 작성은 모든 학생들에게 필수입니다. 10월 1일 오픈이 된 FAFSA, CSS PROFILE 작성에 앞서 12학년 학생이 준비 해야 할 내용들을 정리 해 봅니다.

첫째, 이들 양식에 입력 해야 할 가정의 재정 상태와 관련된 정보를 미리 확보 해 놓아야 합니다. FAFSA는 100문항 정도의 질문으로 구성 되어 있고 부모의 재정 형편, 교육 배경, 교육 계획, 지원하는 학교 이름, 학생의 재정 형편,학생과 부모의 재정 상황, 남편 혹은 부인의 재정 형편,은행 잔고 등 이 질문의 내용 입니다.

답한 내용에 근거하여 SAR 즉 재정보조 리포트가 지원 학교로 보내 지고 그러면 학교에서는 그 리포트를 가지고 재정 보조 액수를 결정합니다. CSS PROFILE은 FAFSA와 비교해 문항 수도 많을 뿐더러 3년치의 가정 수입, 가정의 모든 자산 즉 Primary Home, 종업원 100인 이하의 Business 조차도 포함까지 내용까지도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이혼, 별거 중의 가정에서는 Non-Custodial에 관련된 내용도 작성해 주어야 합니다. 물론 모든 학교에 CSS PROFILE을 제출해 주어야 하는 것은 아니고 대부분의 사립 대학들과 일부 주립 대학들이 조기 지원의 경우 11월 1일 또는 11월 15일까지 제출 해 주어야 합니다.

CSS PROFILE은 한번 제출 하고 나면 그 내용을 정정 하기가 어렵게 되어 있으므로 처음 작성 할 때 정확히 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일반 전형 즉 Regular Admission의 경우 대학마다 CSS PROFILE 마감 날짜가 다르니 이를 꼭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2020-2021년 재정 보조 신청을 위해서 2018년 세금보고로 신청하면 됩니다.

FAFSA 신청시 소득을 물어보는 과정에서 IRS와 연동되어 간단한 Information만 작성하고 자동으로 Transferred 되는 시스템으로 편리하게 진행되지만 다른 데이터들은 각 가정에서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같은 데이터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종종 발생하는 실수는 은행이나 투자 계좌, 또는 비즈니스 자산 등 소유하고 있는 자산을 고의 또는 부주의로 누락 시키는 경우입니다.
이는 자칫 치명적인 결과를 빚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세금 보고 등 다른 서류에는 기록되어 있는 계좌나 재산이 FAFSA 등 양식에 빠져 있다면 대학에서는 부정한 의도가 있는 것으로 보고 해당 학생을 학자금 지원에서 아예 제외시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각 대학이 이들 양식에 입력된 내용에 대한 검증 절차를 점점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매우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할 부분입니다.

따라서 현재의 자산 상태를 빠짐없이 반영할 수 있도록 정보를 수집해 놓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필요할 경우 전문가를 통해 점검을 받아 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둘째, 가능한 빨리 FAFSA, CSS PROFILE 등 재정보조 서류를 작성, 제출하도록 합니다. 일반적으로 학생이나 학부모님들은 학자금 신청을 미루는 경향이 많습니다.

현 12학년 학생들은 입학원서 작성, 에세이 준비 등으로 정신없이 바쁜니다. 그 때문에 학자금 서류는 입학원서 등을 모두 마무리 한 후에야 작성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다른 모든 분야의 일이 그렇듯 학자금 신청도 빨리 서두를수록 유리합니다. 각 대학에서는 보통 학자금 지원 신청 마감을 이듬해 2월초까지로 정해 놓고 있지만 앞서 밝힌대로 이들 학자금 지원 신청 작성은 10월1일부터 가능합니다. 학자금 지원 신청을 빨리 해야 하는 이유는 신청이 빠를수록 지원 받을 가능성이 높아지고 보조 금액도 커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각 대학이 매년 신입생들에게 사용 하고자 하는 학자금 보조금 즉 grant의 한도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해당 대학에 지원하는 학생들이 너도나도 학자금 보조를 신청하는 가운데 일찌 감치 신청서를 보낸 학생 에게 우선 순위가 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학자금 지원 신청이 늦어지면 대학이 정해놓은 보조금 펀드의 한도가 바닥나 보조를 못 받거나 적은 액수를 받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셋째, FAFSA 등의 서류 작성에 유리 하도록 해당 가정의 재정 상태를 재조정하는 것입니다. FAFSA 등 양식에서 요구하는 정보는 매우 복잡 합니다. 수 십가지 다른 종류의 자산을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각 자산이 해당 가정의 가정분담금 영어로는 Expected Family Contribution, EFC 가 반영 되는 비율이나 방식은 모두 다릅니다. 또한 이 같은 반영 비율과 반영 방식은 각 학교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이 같은 내용을 잘 모르는 상태에서 기계 적인 데이터 입력을 했을 경우 학자금 보조를 받는데 매우 불리 하게 작용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 많은 정보와 이를 반영 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변수를 파악 하고 적절한 조언을 할 수 있는 전문가와 상의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학자금에 관한 문의는 탑 에듀피아 (703)576-7803이나 Email:topedupia@gmail.com으로 해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줄리 김 / 탑 에듀피아 대표

(Bible) 요한계시록 (Revelation) 3장 10~13절

요한계시록은 세상의 마지막에 대한 하나님의 계시입니다.
영어는 모국인의 언어구조 없이는 편하게 사용하기 어려운 언어입니다. 영어성경을 공부하면서 편하게 구조공부를 해 보세요. ^^ Case Grammar는 모국인의 언어구조를 다루는 문법입니다. 여러번 편하게 보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구조가 익혀지지요. 이제는 구조없이 표층만을 그냥 암기하는 학교문법과는 작별을 고하시기를 바랍니다. ^^
계속해서 믿음을 끝까지 온전히 지킨 빌라델피아교회에게 말씀하시는 예수님의 계시입니다. ^^
영어도 공부하고 성경도 알아가는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
www.121english.co.kr

... 

#에듀 피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0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castij.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